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트위스터즈 (Twisters, 2024) 평점 후기

트위스터스(Twisters, 2024)

올여름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들 중에서 개인적으로는 가장 기대하고 있는 영화가 바로 <트위스터스>입니다. 다음 주 개봉하는 마블 영화 <데드풀과 울버린="">도 좋아하는 캐릭터들이고 극장에서 개봉일에 보긴 할 거지만 저는 재난 영화 장르물을 정말 좋아하거든요!

90년대 최고의 태풍 토네이도 재난 영화의 걸작 <트위스터>의 28년 만의 후속편

 
 
 

영화 <볼케이노>와 <단테스 피크="">

1990년대 말에는 재난 영화 장르가 상당히 붐이었는데 화산 폭발에 대한 <단테스 피크="">, <볼케이노>, 홍수에 관한 <하드 레인="">, 소행성 충동에 대한 <아마겟돈>, <딥 임팩트=""> 등의 재난 장르물이 상당히 많이 개봉되고 또 기본 이상의 재미를 주는 블록버스터 영화였습니다.

 
 

1996년에 <스피드 1="">을 연출한 장 드봉(얀 드봉) 감독이 만든 영화 <트위스터>는 지금까지도 태풍, 토네이도에 관한 재난 영화들 중에서는 걸작 수준으로 여기고 있는 작품인데요.

 

이번에 개봉하는 영화 <트위스터스>는 바로 이 <트위스터>의 28년 만에 나오는 정식 후속편이라고 합니다.

재난 영화 <트위스터스>의 연출을 맡은 감독, 주연 배우 출연진 정보

 

이번에 영화 <트위스터스>의 메가폰을 잡은 분은 '윤여정' 배우분에게 아카데미 최초의 여주 조연상을 수상하게 만들어준 가족 영화 <미나리>의 '정이삭' 감독이 맡게 되었습니다. 잔잔한 저예산 독립 영화에서 단번에 블록버스터 영화를 맡게 되는군요.

 

<트위스터스>에 나오는 주연 배우 출연진으로는 '데이지 에드거 존스' 배우와 전 세계적으로 흥행 돌풍을 일으킨 영화 <탑건 매버릭="">에서 [행맨]으로 출연하여 익숙한 '글렌 파월' 배우가 캐스팅이 되었습니다.

 
 
 

사실 해외에서는 모르겠는데 일단 한국 극장가에서는 두 배우분들이 그렇게까지 티켓 파워를 가진 배우분들은 아니라 걱정 일수 있으나, 오히려 저는 재난 영화의 주인공은 자연재해, 재난 그 자체라고 생각하기에 배우는 누구나 알만한 S 급 배우보다는 무명이나 잘 알려지지 않은 분들이 나오는 게 더 좋다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.

태풍 토네이도 재난 영화 <트위스터스> 제작비, 해외 반응 평점 리뷰

 

영화 <트위스터스>에는 주연 배우들의 개런티는 그렇게 높은 편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약 2억 달러의 제작비가 투자가 되었다고 하는데요. 이는 곧 태풍, 토네이도 효과를 주는 CG 작업이 상당히 많이 나온다는 이야기가 될듯합니다.

 
 

<트위스터스> 영화 배급사에서 공개된 해외 반응 리뷰 몇 개와 해외 영화 사이트 평점 지수 정보입니다.

 

재난 영화 <트위스터스>의 메타 스코어 점수는 100점 만점에 현재 65점이며 IMDB의 점수는 10점 만점에 7.1점, 로튼 토마토 지수는 78%의 신선도에 92%의 팝콘 지수를 기록 중입니다.

1편 <트위스터>의 로튼 토마토 지수

참고로 1996년에 개봉한 영화 <트위스터>의 로튼 토마토 지수랑 비교해 보면 평가가 좋은 편입니다.

 

북미에서는 7월 19일 금요일에 개봉을 하였으며, 한국 극장가에서는 애초에 7월 개봉 예정이었지만 마블 영화 <데드풀과 울버린="">과 <슈퍼배드 4="">가 동시 개봉하는 바람에 개봉일을 연기하여 8월 14일에 일반관, 아이맥스, 돌비 시네마 특별관 등의 포맷으로 상영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.

감독-정이삭(미나리, 트위스터스)

출연진-글렌 파월, 데이지 에드가 존스, 안소니 라모스

영화 트위스터스 한국 개봉일-8월 14일